역리학에 담긴 부동산고찰

우리나라 한국에서는 (저는 국적이 미국입니다만) 사주명리학에서는 부동산을 일반 재물로 보기보다는 서류로 간주합니다.  사주감정할때 재물을 많이 상속받는사람보다 종이서류를 물려받는사람을 일단은 더큰부자로 봅니다.  우리나라역학에서는 종이라는 것은 학자를 말하고 학자는 돈과는 다소거리가 먼 공부만하는 사람입니다.  따라서 역리학적으로 종이를 물려받는 사주라면 땅문서를 물려받는 사주로 봅니다.

역리학에서는 재물을 남자의경우 여자와 동일시봅니다. 일단 기본은  명국이 강하고 튼튼하면 여자도 많이 사귀고 많은 재산도 관리할수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명국이 약하여 골골하면 돈도 여자도 귀찮아집니다.  여기서는 재물만 이야기하기로 하겟습니다.  이곳 미국남가주에서 저희가 부동산투자라고 하면 순수한 옛한국에서 말하는 땅이 아니고 땅인동시에 재물이 나오는 물건입니다.

각자의 사주를 보면 그사람의 특성이 나옵니다. 어떤사람은 조직에서일하는 체질의 관이많은사람, 어떤사람은 돈냄새를 잘맞는 재운이 있는사람, 만사를 학술적으로만 생각하는 인성이 체질이 사람, 뭔가를 보여주지않으면 병에걸리는 체질이사람등등.  오래동안 부동산을 하다보면 각고객분들이 자기체질에 맞는 부동산을 구입해야 수익성은  둘째치고 편하게 보전, 관리할수있다는것을 알게됩니다.

명국에 관성이 많은사람은  공무원, 대기업임직원등 큰조직에서 일하는 체질인 분들입니다. 이분들은 매사원칙대로, 계약서대로 진행되어야한다고 믿고, 행동하는 분들입니다.  이런분들이 일이백만불정도의 6-8테넌트가 있는 상가를 구입하면 모든테넌트가 임대계약서대로 임대료를 내고 계약서대로 보험에들고 행동해야된다고 믿고 또 테넌트들에게 요구합니다.  그러면 테넌트들은 영세상인들이라 짜증나기시작하고 이건물에서 떠나기 시작합니다.  이런분들은 건물을 구입을 임대수입이 적드래도 정부기관이나  큰기관이 입주해있는 건물을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

사주팔자에 인성이라고 학자성분이 많으신분들이 있습니다.  이런분들은 통상시 돈, 명예등에 큰관심도없고 뭘보여주겟다는 의욕도 없습니다.  이런분들은 청렴결백하여 정부등 대기관의 고위간부가되는 경우가 많고 고위간부가되어도 뒷돈은 않받아 주위로부터 존경을 받습니다. 이런분들은 작은크기의 테넌트들이 다수 입주해있는 사무실건물이나 모텔이 적합합니다. 작은테넌트들이 많이 있는 사무실건물은 테넌트들이 서류만지는 회사들이라  합리적이어서 관리하기가 쉬우며 모텔이 적합한것은 이런학자성분이 많으신분들은 성격이 느긋햐여 기다리는데 스트레스를 않받습니다.  이런분들이 조심해야할것은 탐재패인이라고 세상물정모르는 학자가 돈또는 여자를만나 과욕이 생기면  패가망신한다는 것입니다.

심신이 튼튼하고 생산적인 아이디어와 실행능력이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분들은 다소 험학한지역의 관리가 않된허름한 상가라도 관리해나갈수있습니다.  허름한곳의 상가는 테넌트들이 속을썩입니다만 이런분들은 그런테넌트들과 잘어울리며 그들이 장사를 잘할수있도록 합리적으로 도와줄수있으며 부동산을 계속 수리, 증축하는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실행하는 힘이있어 가능하면 허름하고 다소 위험한지역의 큰땅위의 갖은 상가가 적합합니다.

명국에 보면 재의 주변에 잡글씨가 많은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분들은 사업하는 스타일이 줄건주고 받을건 받는식이 아니라 줄건않주고 받을건 많이 받는 스타일입니다. 이런분들은 앉아서 어떻게 사업에 관련된사람들을 조금이라도 돈을덜주나, 어떻게 약한입장에 있는사람을 밀어부치나등을 연구하기때문에 심리적스트레스가 많은등 당뇨, 고혈압, 중풍등에 걸리신분들이 많습니다. 이런분들은 피하는것이 상수입니다.  부동산에이젠트들은 처음부동산업을 할때는 세상물정모르고 닥치는대로 일을하지만 어느정도 경험이 쌓이면  같이일하기 힘든 고객이면 빨리피합니다.

사주에 역마라는 것이있습니다. 역마라는 것이 특별한뭔가가 아니고 그저돌아다니기 좋아하고  변동을 좋아하는 특성입니다.  이런분들은 투자건물을 멀리있는것을 구입하는 것이 스트레스도 풀리고 좋습니다.   도화살이라고 연예인분들에 많이 있는 성질인데 도화는 타인에게 뭔가를 보여주고 싶은 강력한 욕망입니다.  이런분들은 부동산투자를 하여도 수익성보다 보여주려는 의도가 강하기 때문에 외관상 멋진건물은 구입하시면 좋습니다.

사람에게는 운세라는것이 있습니다.  명국이 고정된것이라면 운세는 세월에따라 시시각각변하는 상황입니다.  명국이 좋은사람도 닥쳐오는 운이나쁘면 평생한많은 인생을 살게됩니다.  좋은운이 올때는 어떤부동산을 구입하여도 좋습니다.  좋은운이 온다고 좋은물건이 걸린다는 것이아니고 좋은운때는 다른일들이 잘풀리니까 부동산하나정도 않좋은게 걸려도 별로 신경이 않쓰입니다. 그러나 나쁜운일때는 상황이 틀립니다.  금전적으로 나쁜운일때는 사업을하여도 돈이벌리는것같은데 나가는곳이 엄청많고 될것같은데 일이지연되고 동업자들이 문제를일으키는등 여기저기서 돈뽑아다가 틀어넣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런상황이 올것이라고 판단이되면 돈이 않되고 팔리지도 않을부동산을 구입해놓고 나쁜운이지나가는것을 기다리는 것이상책입니다.  왜냐하면 좋은부동산이면 이것까지 팔아털어놓으므로 후에 좋은운이 왔을때 재기의 발판이 없어지기때문입니다.

저의 경험에의하면 사주명리학은 정확도가 높습니다. 풍수는 제가보기에는 의미가없는것같습니다. 명리학의경우 사주를보면 이러이러한 성격에 주위의 환경이 어떻고 앞으로 언제이러이러한 일이 발생할것같으니 이러이러하게 대처하면 된다라는 미래진행형이되는데 풍수의 경우 이건물을 구입하려고 하는네 어떻습니까에 대한 대답정도이고 실제로 대만의 일류풍수대가들과 건물구입매매시 많이 접촉을 하였습니다만 그분들의 결론은 건물이곳저곳을 이렇게저렇게 변경시키면 된다 정도입니다.

1/11/2015

Henry Kang

kangkoa114@gmail.com